TOKTOKHAN.DEV : Brand Kit

Graphic Design
Overview

디지털 프로덕트 에이전시 TOKTOKHAN.DEV(똑똑한개발자)의 브랜드 키트를 소개합니다.

똑개 팀은 신규입사자는 물론 기존 팀원들에게도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와 소속감을 줄 수 있고, 똑똑한개발자가 가진 아이덴티티와 정체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Moa 팀과 함께 브랜드 키트(Brand Kit)를 기획, 디자인, 제작했습니다.
2022.6 ~ 2022.8
TOKTOKHAN.DEV X Mobile island
키트를 열자마자 보이는 Plus, Connect, Think 라는 단어는 똑똑한개발자의 슬로건입니다.

주체적으로 문제와 해결책을 찾고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려는 '똑똑한 태도'를 바탕으로,
생각을 더하고(Plus) 연결하며(Connect), 가치있는 경험(Think)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슬로건을 담은 TOKTOKHAN.DEV의 심볼 모양을 키트 전반의 모티프로 삼아, 패키지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더 똑똑한, 브랜드 키트

브랜드 키트에는 C타입 USB 허브, 가방 홀더, 펜과 노트 등의 필기구를 포함해 총 7가지의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패키지까지 키트의 일부로 활용하는 방안을 고려해, 사용자의 조합에 따라 아크릴 디바이더는 데스크 오거나이저가 되기도, 명함 홀더가 되기도 합니다. 
단순히 포장을 위해 한번 쓰이고 버려지는 패키지가 아닌, 더 똑똑하게 사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똑개다운 키트가 되기를 바랐습니다. 

구성품에 포함된 아크릴 디바이더를 조립하면, + 모양의 데스크 오거나이저가 됩니다. 
Plus라는 의미를 담은, 똑똑한개발자 심볼의 첫 번째 모양입니다.

디바이더의 조립 홈은 여유있게 제작해, 오거나이저 안에서 유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고려했습니다. 작은 부피의 필기구부터 너비가 있는 허브 등의 물품까지 간격을 조정해 수납 가능하도록 말이죠.
키트를 감싸고 있는 원통형의 패키지는, 두 번째 심볼을 의미합니다. 
(1)Plus의 디바이더와 (2)Connect의 패키지를 결합해, 펜과 문구류를 수납하는 오거나이저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 심볼 (3)Think는 두 개의 아크릴을 결합해 만들어집니다. 

팀원들 각자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명함이 더해짐으로써, 세 면이 만나 Think를 의미하는 심볼을 이루게 된다는 의미로 명함 홀더를 구성품으로 포함하게 되었습니다. 
그 자체로 완전한 것이 아닌, 팀원들이 함께하기에 '우리'가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담고자 했습니다. 
동봉된 구성품을 전부 패키징 하고 있는 종이 슬리브에는, 키트에 포함된 항목과, 조립 방법이 양면으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C타입 USB허브는 Moa(Mobile island)의 멀티허브로, 맥(Mac) 사용 유저가 많은 디자이너, 개발자 팀원들에게 가장 유용하게 활용되는 제품입니다. 
견고한 틴케이스에 함께 담겨있어 따로 따로 활용 가능하며, 동봉된 스티커를 붙여 각자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도록 합니다.
키트에 포함된 스티커는, 오거나이저 및 USB 허브, 노트, 틴케이스 등에 자유롭게 붙여 꾸밀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똑개의 로고와 심볼, 우리가 추구하는 Core Value 등의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오랜 모니터 작업으로 인한 거북목 공룡과, 똑개 오피스에 함께 살고 있는 고양이 '멍멍이' 스티커, 그리고 '와 진짜 똑똑하다' 하고 외치는 팀 내 유행어도 찾아볼 수 있네요!
Digital product agency, 똑똑한개발자
-
영감을 주는 워크툴을 만듭니다, 모바일아일랜드
TOKTOKHAN.DEV : Brand Kit
Published:

Project Made For

TOKTOKHAN.DEV : Brand Kit

디지털 프로덕트 에이전시 똑똑한개발자(TOKTOKHAN.DEV) 브랜드 키트 디자인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