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ungmi han's profileJiyoung Kim's profile

Vcheck_Vegetarian diet Service App

Vcheck : 채식인이 식품 소비를 쉽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Overview
Vcheck는 채식인이 쉽고 즐겁게 식품을 소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채식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고, 채식인은 그 유형에 맞는 식품을 구매합니다. 그러나 자신에게 맞는 식품 정보를 찾고, 식품의 성분표를 확인하여 구매하는 과정은 쉽지 않다. 채식인은 Vcheck를 이용하여 자신의 유형에 맞는 식품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이미지검색과 결제 필터링으로 자신에게 맞는 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Vcheck는 채식인에게 다양한 채식 문화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더 나은 채식 문화를 만들어가는 서비스이다.

Project goal
'모든 유형의 채식인을 위한 서비스' 라는 목표를 가지고, 비건 뿐 아니라 어떤 유형의 채식인이라도 채식을 실천하는데에 어려움이 없도록 한다.

Interview
Vcheck 서비스를 완성하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채식인들을 인터뷰 했다. 인터뷰 결과, 채식인이 일상 생활에서 겪는 페인 포인트를 도출했다.
-
소비의 어려움 : 식품 뒤 성분표는 작은 글씨와 어려운 성분 이름으로 되어있다. 성분을 일일이 확인하며 식품을 소비하기가 어렵다.
정보 획득의 어려움 : 비건 위주의 채식 정보가 대부분이다. 비건 외 채식 유형에 해당하는 정보를 찾기 어렵다.
채식을 실천하기 어려운 환경 : 채식과 관련된 서비스나 문화적 여건이 충분히 마련되지 않았다. 채식인은 우리의 문화를 일상 생활 속에서 향유하고 싶어한다.

Brand identity
'V'는 채식과 가장 밀접한 알파벳이다.(vegan, vegetable, etc.)
'체크마크'는 확인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카드'는 결제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V', '체크마크', '카드' 이 세가지를 비주얼 모티프로 활용하며 Vcheck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아이콘을 완성하였다.

Design system
폰트, 컬러, 아이콘의 분위기 등을 시스템화하여 서비스 전반에 통일성있게 적용하였다. 일러스트레이션을 활용하여 친근한 분위기의 GUI를 완성하였다.

Wireframe
우리는 다양한 유형의 채식인들이 자신의 유형에 맞는 식품 정보에 쉽고 빠르게 접근하는 것이 이 서비스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했다. 이를 바탕으로 채식인이 자신의 유형을 선택하고, 그 유형에 맞는 식품 정보를 확인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쉬운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Vcheck 앱을 설계하였다.

Service Flow
먼저, 자신의 채식 유형을 등록한다. 쇼핑할 때, 식품 이미지 검색을 통해 자신의 채식유형에 맞는 식품인지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결제과정에서도 필터링 기능을 통해 자신에게 맞지 않는 식품은 제외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브이체크만의 채식인을 위한 혜택도 즐길 수 있다.

STEP1. 자신의 채식유형을 등록해주세요
전형적인 채식유형을 선택하거나, 나만의 유형을 만들 수 있다.-

채식 유형 : 비건/락토/오보/락토오보/페스코/폴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나만의 유형 : 내가 허용하는 식품군을 직접 선택하여 나만의 채식 유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STEP2. 당신만을 위한 정보만 제공합니다
등록한 채식유형에 해당하는 식품 카테고리 랭킹을 제공한다.

STEP3. 걱정하지 마세요, 확인해 줄게요
식품 이미지 검색은 등록한 채식유형에 맞는 식품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준다.

STEP4. 한 번 더 확인해 줘요
결제 할 때, 식품 필터링 기능을 통해 등록한 채식유형에 맞지 않는 식품을 제외할 수 있다.

STEP5. 더 나은 채식을 위한 혜택
더 나은 채식을 위해 다양한 채식 문화와 혜택을 제공한다.
-
프리미엄 컬쳐 ㅣ 비건샵/식당 쿠폰 ㅣ 사회적 기부





Vcheck_Vegetarian diet Service App
Published:

Vcheck_Vegetarian diet Service App

VcheckㅣAdd vegetarian diet to one's consumption There are many different types of vegetarians, and they consume food that matches the types. For Read Mor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