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sol Kim's profile

U+ Idol Live - K-pop Media Platform








U+아이돌live는 5G 기술을 통하여 사용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 스타의 무대를 더욱 가까이서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앱을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앵글의 무대영상과, VR/AR 콘텐츠를 실시간 고화질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한 화면에서 동시에 3명의 멤버별 직캠을 본방송과 함께 시청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무대의 앞, 뒤, 양옆에서 찍은 각도별 영상 또한 볼 수 있습니다.

Design Thinking Workshop을 통해 UX컨셉을 '내 최애를 더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맞춤 앱 서비스'로 잡고 '공연의 생생함을 즐길 수 있는', '내가 좋아하는 것들만 골라볼 수 있는', '소통할 수 있는' 세 가지 큰 니즈를 도출하였습니다. 이러한 UX컨셉과 타겟, 서비스, 컨텐츠 속성을 토대로 디자인 컨셉 키워드를 '젋은', '유니크한', '즐거운'으로 뽑아 아이돌들의 '무대'와 서비스의 핵심 기능인 '다각도'를 상징하는 '큐브 메타포'를 트렌디하면서도 개성있는 '레트로 무드' 와 결합하여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메인화면은 가장 매력적인 콘텐츠인 아이돌 멤버 새로 직캠 영상을 강조하여 블럭 형식으로 레이아웃을 잡고 하단 리스트는 모듈구조로 운영이 용이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진입 시마다 바뀌는 배경 테마, 임팩트 있는 Splash 애니메이션, 위트있는 그래픽 등의 Fun 요소를 곳곳에 배치하여 감성적으로 차별화되어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 멤버별 영상 : 최애, 차애, 삼애까지 선택한 멤버의 세로 직캠을 최대 3명까지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각도별 영상 : 본방에서 보지 못했던 무대 앞, 뒤, 양 옆에서 촬영된 무대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아이돌 밀착영상 : 실시간 영상을 확대/축소할 수 있으며 뒤로 감거나 속도를 자유롭게 조절하여 최애의 모든 순간을 밀착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타임머신 : 방송 중 이미 지나간 무대도 타임머신 기능으로 다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온에어 알림 : 내 가수의 무대가 시작되면 실시간 알림이 떠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채팅 : 영상을 보면서 다른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Design
- LG Uplus, Rightbrain




👩‍🚀





U+ Idol Live - K-pop Media Platform
Published:

U+ Idol Live - K-pop Media Platform

U+Idol Live is a special media platform for them that shows every detailed expression of the user’s favorite K-pop star with 5G technology. The s Read Mor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