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sonal Project YIAH! (yes, i am human!)
50
0
1
Published:
  • Add to Collection
  • Tools Used
  • About

    About

    CAPTCHA라는 인증 프로그램을 기능으로써의 의미는 존중하되, 조금더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으로 바꾸기 위한 제안.
    Published:
Personal Project YIAH! (yes, i am human!)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캡차(CAPTCHA)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하는 이유는 양식을 입력하는 주체가 컴퓨터 프로그램이 아니라 실제 사람이라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런 방법이 효과가 있는 이유는 인간이 시각장애가 없는 한 이러한 왜곡된 문자를 읽는데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이죠. 

반면에 컴퓨터 프로그램은 아직 이런것을 잘 읽지 못합니다. 예를 들면, 티켓마스터 사이트에서, [역: 미국의 공연티켓 판매사] 여러분이 이런 구불구불한 문자들을 입력해야 하는 이유는, 암표상들이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매번 두장씩 수백만 장의 표를 사는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죠. 

또한 루이스 폰 안(Luis Von Ahn)같은 사람은 사람들이 온라인상에서 입력한 답들을 모아서 종이책을 디지털화하는데 사용될 수 있도록 캡차(CAPTCHA, 웹사이트 등록인증 서비스)의 목적을 재설정 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현재 RECAPTCHA를 Google, Facebook 등에서 사용중이지요. 실제로 그는 우리의 이러한 수고를 통해 종이책의 문서를 디지털화하는 것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좋은 일을 하는 RECAPTCHA의 사용을 우리는 독려해야 할까요?

CAPTCHA의 단점

이런 좋은 의도로 만들어진 보안인증 프로그램은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루이스 폰 안(Luis Von Ahn) 역시 이 부분을 지적했습니다. 사람들이 캡차 문자열을 입력할 때마다 약 10초 정도의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그 시간을 2억으로 곱하면 우리는 전체적으로 이 짜증나는 문자열을 입력하기 위해 매일 50만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 CAPTCHA라는 인증 프로그램을 기능으로써의 의미는 존중하되, 조금더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으로 바꾸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