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투데이필름은 예술영화를 위한 브랜드입니다. 한국의 영화 시장은 상업영화의 대중화, 스크린 독점 등으로 예술영화가 설 자리를 잃어가는 상황입니다. '유명하지 않은, 주목받지 못하는 다양한 영화들에게 공평한 상영 기회를 주자'를 목표로 매일 새로운 독립영화·예술영화를 선정해 상영합니다. 특이한 점은 영화의 제목이나 감독, 배우에 대한 정보가 아닌 영화의 분위기나 색감과 같은 키워드를 힌트로 영화를 예매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는 유명세와 대중의 흐름보다 영화 자체를 존중할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BRAND DESIGN ESSENSE
예술과 영화를 키워드로 수집한 이미지에서 브랜드 디자인 요소를 추출합니다. 영화관 스크린의 비율인 1:1.85과 1:2.35, 필름에서 볼 수 있는 직사각형, 카메라 렌즈의 원, 슬레이트의 사선 등을 추출했고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 디자인을 전개합니다.
투데이필름은 영화의 본질, 고유의 미학에 집중하기 위해 간결하고 정직한 톤앤매너를 유지하며, 다양하고 실험적인 영화들을 존중한다는 의미로 사각형 그리드를 비주얼 모티프로 채택합니다. 그리드 속 각각의 사각형은 다양성을 담는 그릇을 의미합니다.
BRAND DESIGN APPLICATION
TODAYFILM BRAND EXPERIENCE DESIGN

may 2020 - august 2020

Taehyeong Kim
kth_design@naver.com
TODAYFILM®
46
431
0
Published:

TODAYFILM®

투데이필름은 예술영화를 위한 브랜드입니다. 한국의 영화 시장은 상업영화의 대중화, 스크린 독점 등으로 예술영화가 설 자리를 잃어가는 상황입니다. '유명하지 않은, 주목받지 못하는 다양한 영화들에게 공평한 상영 기회를 주자'를 목표로 매일 새로운 독립영화·예술영 Read More
46
431
0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