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경민's profile

미수다에서 구한 밤알바, 첫 출근에 대해 알아보자. 1편

미수다에서 구한 밤알바, 첫 출근에 대해 알아보자. 1편
첫 출근 전 체크리스트에는 무엇이 있을까 ??
*호감도는 첫 이미지에서 결정된다.
유흥알바에서는 밝고 자신 있게, 상쾌하게 인사부터 인사는 손님을 접하는 첫 번째 단계이다. 간단한 인사도 밝고 자신 있게 해본다면 그것 만으로 당신의 가치는 올라갈 것이다. 눈을 마주치지 않거나 작은 목소리로 인사를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인사는 받기 전에 하는 것이 좋으며 서비스업은 인사로 시작해 인사로 끝나기 때문에 첫 인사가 가장 중요하다.
*외모는 깔끔하게 세팅하자.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것이 외모이다. 깔끔하게 하는 것이 서비스업에 있어서 최소한의 매너이다. 돈을 쓰지 않아도 머리를 빗고 잡티가 보이지 않게 화장을 하는 정도의 세팅을 말한다. 단정하고 깔끔한 사람이 더 아름다워 보이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자신의 장점과 매력을 알아야 한다.
외모나 스타일도 좋고, 노래나 춤, 말을 재미있게 하는 것도 좋다. 그게 뭐가 됐든 자신의 장점을 자각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노래방알바, 텐프로, 셔츠룸등 수위가 높은 업장이라면 더욱 장점을 어필해야 한다.

물론 모든 사람들에게는 장,단점이 있지만 자신의 단점 보다는 장점을 빨리 발견하고 극대화해 매력을 어필해 보자.
*여자의 무기인 애교로 단점 커버.
옛날 말에 남자는 배짱, 여자는 애교라고 해서 남자는 남자 답게 여자는 여자 다운 것이 가장 좋다. 아가씨는 손님을 상대로 일한다. 많은 손님들이 있기 때문에 만인에게 사람 받는 다는 것은 매우 힘들다. 애교를 잘 부린다는 것은 조그만 실수를 커버하고 침체된 분위기를 즐겁고 밝게 만들어 낼 수 있다.
출근 첫 날 이것만 기억해야하는 기본중의 기본 !
*먼저 밝게 인사하기.
대부분 텐프로, 룸사롱, 노래방알바, 셔츠룸에 방문하는 손님은 기본적으로 언니에게 호감이 있기 때문에 초이스 했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그러니까 지레 겁먹고 전전 긍긍할 이유가 전혀 없다.  먼저 가까이 다가가서 인사하고 본인을 소개 한다면 손님도 굉장히 기뻐하며 받아줄 것이다. 
*닿을 듯 말 듯 은근한 스킨십 
일부러 수위를 높일 필요는 전혀 없지만  언니 역시 손님에게 호감이 없지 않다는(적어도 싫지는 않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게 중요하다. 손님도 남자인데, 맘에 들어 선택한 언니가 본인을 꺼려하고 멀찌 감치 앉아 데면데면하게 군다면 섭섭하고 조금은 후회할 것이다.

가까이 앉아 손을 잡고 팔짱을 끼는 등의 가벼운 스킨십으로 관심을 표현하며 스킨십보다도 애교 섞인 팔짱 한 번에 사르르 녹는게 남자다. 
*말하는 것보다 듣는 걸 잘하는 사람이 되자 
여성알바에 경력이 오래된 언니들 중에서도 이 기초적인 사항을 지키지 못하는 언니들이 많다. 손님들은 언니에 대해 궁금하기도 하겠지만, 기본적으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왔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눈치 없이 본인 이야기만 주구장창 늘어놓는다면  그 손님이 다음에 다시 언니를 찾는 일은 아마 없을 것이다. 
*손님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불편한 주제를 피하자 
그렇게 대화가 이어지다보면 손님이 특별히 관심 있어 하는 주제가 나오게 될 거예요. 그 이야기로 대화가 계속 이어지도록 유도하라. 언니와 공통의 관심사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손님은 분명 자신과 대화가 통하는 좋은 상대라고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평소 관심 없고 잘 모르던 주제라도 관심 있는 척을 대화를 이어간다면,  손님은 굉장히 기뻐하며 자신이 아는 주제에 대해 신나서 이야기할 것이다. 
이상 첫 출근시 알아야 할 것을에 대해 알아봤다. 다음번에는 미수다에서 첫 출근시 알아야 할 것들 2편에서 확인해 보자.!
미수다에서 구한 밤알바, 첫 출근에 대해 알아보자. 1편
Published:

미수다에서 구한 밤알바, 첫 출근에 대해 알아보자. 1편

Published:

Creative Fields